여행/샌프란시스코

신프란시스코 다운타운 시내 걸어서 관광

hexcode 2018. 7. 25. 20:56

신프란시스코 다운타운 시내 걸어서 관광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중심은 유니온스퀘어 중심일것 같습니다.

모스콘센터나, 유니온스퀘어 근처에 애플매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애플스토어2층으로 가면 직원들이 친절하게 애플제품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공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판매만 하는것 같습니다.


다운타운엔 트롤리 케이블 카가 있습니다. 거의 유니온스퀘어 근처가 종점 인것 같네요.


영화 더록에선 저 트롤리 케이블카가 박살나는 장면도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유니온스퀘어 앞에 더 웨스턴 세인트 프란시스 호텔입니다.
샌프란시스코 중심에 있는 역사 있는 호텔 인것 같습니다. 트롤리 케이블카 정류장하고도 가깝고요. 호텔앞 바닥에 트롤리 케이블카 라인이 있어서 저 앞을 지나다니죠


차이나 타운도 있고요. 정확한 정보는 모르지만 금문교를 지을때 중국 노동자들이 대거 투입되어서 건설되었는데 건설도중 많이 죽었답니다. 그 댓가로 샌프란시스코에 차이나 타운을 지어줬다는 설이 있습니다.

 


다운타운에 한참 걸어다니다 보면 SF Giant 홈구장인 AT&T Park 가 있습니다.
제가 다운타운을 걸어서 관광할때는 야구 경기가 있었는지 거의 오후 4시쯤엔 많은 시민들이 야구경기를 관람하러 거의 축제 분위기 였습니다.


AT&T 파크내에 기념품 매장입니다. 아이 줄려고 유아용 야구공과 야구배트를 샀네요.


다운타운 중심엔 노숙자가 덜 있는 편이네요. 걸어다닐때 비교적 안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