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본 도쿄

일본 나리타 공항 3터미널에서 도쿄 도심으로 가는법

hexcode 2019. 6. 16. 21:57

저가항공은 나리타 2,3 터미널을 이용하게되네요

제주항공은 나리타 3 터미널 입니다.

나리타 3터미널의 단점은 도쿄 도심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전철이나 버스등의 대중교통을 타려면 2터미널로 이동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리타 3터미널 => 2터미널 이동방법은 :

1. 걸어서 : 약 10여분 소요 640m 정도

2. 셔틀 : 5분단위 셔틀 

 

어짜피 셔틀 기달리고 걸어가고 10여분 비슷하게 걸립니다. 

나리타 3터미널의 장점은 붐비지 않아서 출입국 심사 및 출국을 아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3터미널 도착하고 출입국 심사 끝나고 짐찾고 나오면 푸드코트가 아래와 같이 큰데가 있어서 좋고요 

3터미널 푸드코트

푸드코트를 지나면 아래와 같이 2터미널 가는 안내가 나옵니다.  걸어가거나 셔틀을 타거나 선택의 기로에 섭니다.

저는 입국할때 셔틀 타는곳을 못찾아서 따라가다보니 걸어가게 되었네요 

2터미널 가는 안내도

셔틀은 아래와 같은 셔틀 타면 됩니다. 출국 할때는  2터미널에서 바로 셔틀 타는 곳이 보이길래 셔틀 타고 왔습니다.

2-3 터미널 순환 셔틀

도심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속도가 빠른 스카이라이너를 타게 되었습니다.

스카이라이너는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서 예약후 티켓센터에서 원하는 시간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방일 하는 외국인에 대해서 할인 해줍니다.

https://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e-ticket/ko/ticket/skyliner-ticket/index.php

 

Trip Information Entry | E-Ticket

 

www.keisei.co.jp

위에서 구매를 하면 영수증과 e-mail 주소로 예약 번호를 보내주는데 이 번호만 기억 하시면 됩니다. 

나리타에서 발권을 하고 탑승을 해야 그제서야 카드 결재로 넘어가는것 같습니다.

 

20분 단위고 좌석이 매우 널널하므로 언제든 원하는 시간대 탈 수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라이너+ 1day~3day 까지 도쿄지하철 할인 티켓을 같이 구입도 가능하나. 이 티켓이 JR 라인과는 환승이 되지 않아서 저는 JR을 많이 탈 예정이여서 그냥 스카이라이너만 구입하고 스이카 카드를 구입했습니다.

 

2터미널에 도착하면 아래와 같은 게세이 티켓 부스가 있고 이곳에서 원하는 시간으로 티켓을 바꾸시면 됩니다.

스카이라이너 티켓부스

스카이라이너 티켓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스카이라이너 티켓

이 부스 바로 옆에 JR 티켓 부스도 있으니 스이카카드는 바로 옆에서 구매해도 되고, 돌아오실때 이곳에서 보증금도 되돌려 받을수 있습니다. 

JR 부스 및 스카이라이너 부스
JR 티켓 부스

스이카 카드는 JR 지하철역 아무곳에서 자동판매기등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는데 어린이의 경우엔 소아 할인을 받을려면 위와 같은 티켓부스에서 여권의 생년월일을 확인해야 되므로 저희는 위에 티켓 부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엔 아래와 같이 이름도 새겨 주더군요

소아요금용 스이카 카드

우리나라의 경우엔 청소년의 경우엔 지하철의 경우 "학생입니다" 라고 소리가 나거나 버스의 경우 띠딕 2번 소리가 나는데 일본의경우엔 병아리 소리가 납니다 "삐악삐악" ~~

 

티켓을 교환하고 바로 게세이 스카이라이너 곧장 곧바로 가시면 1번플랫폼으로 스카이라이너 타는 곳이 나옵니다.

바로 위에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집어 넣으면 바로 통과 되어서 나옵니다. (예전 우리나라 지하철 티켓처럼 ^^)

티켓부스 곧바로 가시면 탈수 있습니다. 

1번 플랫폼엔 스카이라이너만 오는게 아니고 게이시 여러가지 전철이 옵니다. 혼동하지 마시고 안내를 보시고 반드시 스카이라이너를 타세요 

이건 그냥 일반 게세이 전철 이예요

스카이라이너 아래와 22번 열차 번호랑 같은 우에노 행 안내가 나옵니다.

우에노 행 스카이라이너 

아래와 같이 날렵하게 생긴것이 스카이라이너 이네요

스카이라이너

스카이라이너는 우에노이던 닛뽀리덧 같은요금이고 아무데서나 내리면 됩니다.

2터미널에서 닛뽀리 역까진 약 37분대 돌파하고, 우에노역까진 41분에 돌파합니다.

JR 로 환승을 위해선 우에노 역보다 1정거장 전역인 닛뽀리역이 좋습니다. 우에노역에서 내리면 JR로 환승하려면 환승역이 조금 거리가 있어서 밖으로 나와서 약 5~8분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반대로 올때도 우에노에서 타도 되고 닛뽀리에서 타도 됩니다.

 

우선 저는 JR로 환승을 위해선 닛뽀리에서 내려서 바로 환승 가능합니다.

 

특이사항은 "환승시 헤매지 않으실려면 ^^"

 

닛뽀리에서 내릴때 JR 환승을 위해선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먼저 넣으시고 그 다음에 스이카카드로 대야지 환승게이트가 열립니다. 이거 몰라서 엄청 해멨습니다. (저처럼 다른 분들도 자주 헤매는지... 환승게이트에 역무원이 나와서 자세히 설명해주더군요...)

환승방법 설명

닛뽀리 역 내리면 닛뽀리에서 바로 나가실분은 A 방향

파스모카드나 스이카카드로 JR로 환승하실분은 B 방향

티켓구매하여 환승하실분은 티켓부스에서 스이카나 단권 JR 구매후 환승

 

그래서 JR환승이나 역을 나올때도 필요하니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잃어버리지 않는게 좋을것 같네요.

스카이라이너 티켓은 환승게이트에서 자동회수 됩니다.

 

'여행 > 일본 도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에서 후지산 가는 방법  (0) 2019.06.23